+찬미예수님
안녕하세요 형제님들, 벌써 대림 3주 목요일이네요. 모두 주님의 은총 안에 충실한 한 주 보내고 계시겠지요. 이번 주일은 대림 4주일이고 다음주 화요일이면 성탄인데요, 연말 연시로 바쁜 가운데에도 꾸르실료의 본분인 신심의 길 - 공부의 길 - 사도적 활동의 길 실천과 함께 또 한 번의 주님께로 향한 회심으로 기쁘게 맞이할 성탄 준비를 잘 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1. 일곱번째 팀 모임 간단 정리
이번 월요일 (12월 17일) 일곱번 째 팀 모임은 공지 드린 대로 성당에서 진행 하였습니다. 홍일영 리차드 형제님, 류재석 다윗 형제님과 제가 참석하여 세명이 아주 깊이있는 나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홍 리차드 형제님께서는 최근에 누님께서 하느님의 품으로 돌아가신 후 죽음을 맞이하는 자세에 대해서, 그리고 죽음앞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할것인가에 대해서 하신 묵상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류재석 다윗 형제님께서는 매일미사 참례와 아침기도 그리고 매일 20단씩 바치는 묵주기도와 신앙일기 쓰기를 통해서 매일의 삶을 돌아보며 신앙을 키워가시는 과정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2013년 새해를 맞이하며 각자 신앙을 한 단계 더 성숙 시키기 위하여 어떤 것들을 하고자 하는지 나누어 보았구요 (성서공부, 교리신학공부, 손해보지 않으려는 신앙에서 “버리는” 신앙으로 실천하기 등등), 마지막으로 팀원 모두의 건강과, 12월 19일 선출될 한국의 새 지도자를 위해서, 그리고 코네티컷 총기사고로 안타까운 희생을 당한 20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영혼들과 유가족들을 위해서 기도 하였습니다. 다시는 이런 비극이 없도록 이번 기회에 의미있는 변화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2. 2주간 방학 안내
일곱번째 팀 모임을 2012년 마지막 모임으로 하고 앞으로 연말까지 2주간은 방학을 하기로 결정 되었습니다. 모두 즐거운 성탄절과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특히 연중 가족들과 떨어져 계시다가 연말연시에 함께 지내게 되시는 류재석 다윗 형제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저는 성탄 연휴 주말에 로스엔젤레스에 가족 여행을 갑니다. 가서 여러곳 보고 오겠지만 특히 꼭 가보고 싶었던 Cathedral of Our Lady of the Angels에 가서 John Nava의 Tapestries를 감상하며 묵상하고 미사도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저희 10차 꾸르실료 식탁보 중에 몇몇분들것에는 이 Tapestries들의 사진이 있었는데요, 저는 그림속의 성인들 모습이 너무나 친근하고 이웃처럼 가깝게 느껴지면서 우리들을 성화의 길로 이끄시는 손길을 느꼈답니다. 꼭 직접 보고 싶었는데, 이번 여행중에 볼 기회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3. 여덟번째 팀 모임 (2013년 첫 모임)
새해 2013년 첫 모임은 1월 7일 월요일에 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역시 참석 가능 여부를 미리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간: 2013년 1월 7일 월요일 저녁 8시 (9시 종료)
장소: 산호세 본당 주일학교 교실
데 꼴로레스!
이호원 스테파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