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복음화 계획

2007년도 본당 복음화 계획서입니다. 아래의 목록을 통해 자세한 계획내용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PDF 문서로 전체 계획서를 첨부하였습니다.

2007년 본당 복음화 계획 전체문서 (PDF)

본당 복음화 목표

주님 안에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2007년 새해를 맞이하여 교우 여러분의 가정에 하느님께서 은혜와 축복을 가득히 내려주시기를 빕니다. 올해는 산호세 한국 순교자 본당의 공동체 설립 3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그동안 공동체 설립과 함께 사목해주신 여러 사제들과 사목협력자 및 교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0년 긴 세월 속에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실리콘 밸리의 한인 천주교 공동체는 현재의 모습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이것은 어느 한 사람의 노력으로 된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은총과 많은 분들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우리 신앙공동체의 지난 30년을 돌아보며,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시간들 안에서 과연 주님의 구원역사가 우리 안에서 어떻게 이루어질까 무척 궁금하기도 하고, 또 우리 자신은 무엇을 해야 하며 그것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깊은 감회를 느끼게 됩니다. 한국 103위 순교성인을 본받아 우리 안에서 삶의 순교를 통해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에 더욱 헌신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하느님 나라가 완성될 때까지 주님의 나라를 위해 봉사할 일꾼들이 끝없이 필요하고 또 주님은 계속해서 우리를 부르시고 초대하고 계십니다. 일찍이 주님께서는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마태 9,38)고 하신 바 있습니다. 이처럼 주님은 하느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계속적으로 봉사할 일꾼들을 부르고 계십니다. 구체적으로 우리를 '기도하는 신앙인', '하느님 말씀의 전파자', '사랑의 실천자', '평화의 전달자'로 부르고 계십니다. 하느님의 이런 부르심에 우리는 이사야 예언자처럼 "제가 있지 않습니까? 저를 보내십시오."(이사 6,8) 하고 적극적으로 응답하는 삶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지난해 교우 여러분들이 하느님 나라를 향해 가는 여정에 온갖 희생과 봉사를 통해 애써 주신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금년에도 우리가 사는 이 지역의 복음화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와 참여를 바랍니다.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기에 우리는 두려울 것도 주저할 것도 없습니다. 우리 모두 하느님께 대한 신앙 안에서 신명나는 산호세 한국 순교자 본당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기도하고, 참여하고, 실천합시다.

2007년 1월 1일
주임신부 양형권(바오로)

복음화 계획 실천 목표

─ 기도하는 신앙인 (섬김의 신비):
기도하는 공동체

─ 복음 선포자 (말씀 전파의 신비):
삶을 통한 간접 선교 및 비신자들을 예비자 교리에 안내하는 직접적인 선교

─ 사랑의 실천자 (나눔의 신비):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

─ 평화의 사도 (사귐의 신비):
일치와 단합을 통한 친교 및 사랑의 공동체

사목협의회 분과별 활동 목표

사목협의회 분과별 상세 활동 계획

사목협의회 분과별 상세 활동 계획

구역사목부

구역장님들께 세족례에 관하여

성주간의 목요일은 예수님께서 제정하신 기념일 입니다.
천주교회 에서는 이날을 성 목요일 또는 주의 만찬 목요일 이라고 부르는데,
이 성목요일 저녁미사중에는 세족례'(洗足禮)라는것이 거행됩니다. 이 예식은 예수님께서 애덕과 겸손을 가르치기 위해서 제자들의 발을 씻겨준 뜻을 기념하는 것으로 몇번의 변경과 검증을 거쳐서 1956년 이후로는 이 세족례가 성 목요일 미사중전례 가 되었읍니다. 아울러
이 성목요일 미사가 끝남과 동시에 성체조배가 시작되는데, 이것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다락방을 나가실 때 하신말씀 "나와 함께 한 시간을 같이 할수있겠는가" 하신 주님의 요구에 대한 응답이며, 또한 우리죄를 대신 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예수님 의 고통을 묵상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예수님과의 만남 에서 유례 되었읍니다.

내일저녁 성목요일 미사중에 제 자신과 모든 구역장님들, 그리고 선교부장이신 주 바오로 형제님의 한쪽발을 본당신부님게서 씻어주시는 세족례가 있읍니다. 이예식은 주님께서 12 제자들에게 반복 하라고 명령하신 예식입니다. 따라서 세족례에 참가하는 12제자를 대신 하시는 구역장님들과 주 바오로 형제님은 필히 미사에 참석하시고 이 세족례를 준비 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백 레오 드림

단체사목부


분과위원회

재정위원회

청소년사목부 - 초등부/중고등부

2007 Coin Collection

초등부 주일 학교 에서는 Oct.21-Nov.18 까지 Coin Collection 을 실시 합니다.

2007 년 Coin Collection 은10/21 - 11/18일 까지 입니다. 2006 년 에는 주일 학교 학생들이 $2,634.00 가량 동전 을 모아 아주 어려운 가정에 “Water Buffalo,goat 그리고 다른 동물을 ” 선물했습니다.

우리가 동전을 보내는 “Heifer International “은 필요한 가정에 돈 을 지급 하는 대신, 그 지역에 필요한 동물과 거기에 따른 축사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이렇게 해서 도움을 받는 주민들이 이 동물을 통해서 계속해서 개선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하고 궁극적으로는 그들이 다른 가족을 똑같은 방법으로 도울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올해의 Coin Collection 행사도 이러한 의미를 자녀들에게 알려주면서 동전을 모을 수 있도록 도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defilter_code]$m[1][/codefilter_code]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heifer.org/site/c.edJRKQNiFiG/b.201452/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사목부 - 한국학교/청년회/학부모회

본당 장.단기 발전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