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사목부


구역별 주일미사 전례봉사 에 관하여

[알림] 저희 본당 주일미사 전례 봉사는 10 개의 구역이 돌아가면서 예물 봉헌, 신자들의기도, 제1독서, 제2독서, 헌금 안내 (usher) 그리고 끝으로 미사중에 들어온 헌금을 재정위원들을 도와서 정리/count 하게 됩니다. 대체로 미사전례봉사는 성심껏 잘 해주시지만 끝에 남은 헌금 봉사는 잊어 버리거나 등한시 하는 때가 많읍니다. 바쁘시더라도 끝까지 남아서 유종의 미를 보여 주시면 대단히 감사 하겠습니다.

구역사목부 안내

먼저 구역 사목부를 방문하신 교우 여러분께 주님의 축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소공동체는 신자들의 자발성을 자양분으로 하여 그것을 먹고 자라는 교회의 세포 입니다. 하여, 자발성이 사라지면 신앙은 빛을 잃고 본래의 정신은 사라집니다.

구역 사목부는 구역 및 반모임이 초대 공동체의 사귐과 섬김과 나눔의 모습을 갖춘 사랑의 공동체로서 하느님의 말씀을 충실히 실천하고 가까운 이웃과 사랑과 믿음으로 작은 교회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역 사목부는 10개 구역과 53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역장 회의는 매달 두번째 주 화요일 저녁 미사후 8시에 있으며 반장회의는 매달 첫주 화요일 저녁미사 후 8시에 있습니다.

구역별 반모임은 매달 첫째 또는 둘째 주 금요일 이나 토요일 저녁이 원칙이지만 날짜와 시간은 반원들의 편리에 따라 재 조정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모임에는 모든 신자가 참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들의 반모임은 믿음과 사랑이 넘치는 만남과 사귐과 섬김과 나눔의 따뜻한 마음의 샘터이오니 꼭 참석하시어 지쳐있는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주님의 말씀과 함께 포근한 사랑으로 함께 나누시기 바랍니다."

소공동체 모임지 모음 자료실

구역 사목부 Zipcode 별 편성 체계 (참조용)

구역별 Zipcode를 정리하여 PDF 파일로 올렸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PDF 파일이 오픈됩니다. Zipcode를 보고 구역을 정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자료입니다.

Zipcode별 구역 편성표 (PDF 파일)
Zipcode별 구역 편성표 (PPT 파일 - 파워포인트 포맷)

구역지도

아래 지도는 전체 구역을 대략적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구역부회장: 오세천 바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