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성전 기금 모금 Q&A


약정 및 납부 방법

Q. 약정서는 어디에 있습니까?
A. 약정서는 여기서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성당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양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온라인 약정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Q. 약정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성당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함이나 교무금을 내는 창구 혹은 사무장께 직접 제출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약정서는 "Submit" 버튼을 누르는 순간 자동으로 제출되므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Q. 약정 금액 지불은 어떤 방식으로 하나요?
A. Cash, check, stock, automatic bank withdraw 등으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Check으로 납부하시는 경우 수취인을 "HKMCC"로 해주시면 됩니다.

Q. 주식으로 납부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Gifts of Stock Transfers Instructions를 참조해주시거나 사무실에 비치된 설명서를 참조해주세요.

Q. 현금을 입금할 경우 입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A. 입금자의 요구에 의해 사무실에서 영수증을 발부해 드립니다.

약정과 납부 시기

Q. 약정과 봉헌금 납부를 동시에 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약정은 2012년 11월 말까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12월 말까지도 가능합니다. 봉헌금 납부는 약정서에 명기하신 스케쥴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Q. 약정서는 언제까지 제출해야 하나요?
A. 납부해주신 금액이 아니라 봉헌을 약정해주신 금액에 따라 건축 보수 공사의 규모가 결정됩니다. 보수 공사는 2013년 2월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보수 공사 이전에 건축 설계, 산호세 시 보수 공사 허가(permit) 등을 위한 여러 준비 기간이 필요합니다. 약정서 제출은 2012년 11월 말까지, 늦더라도 2012년 12월 말까지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Q. 2012년부터 납부를 시작하는 것으로 반드시 약정을 해야하나요?
A. 2012년부터 납부가 되어야 건축에 필요한 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형편이 여의치 못하면 2013년부터 약정을 하시되 가급적 2015년까지 완료를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약정서는 2012년이 지나기 전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Q. 약정 금액을 꼭 2015년 이내에 납부하여야 하나요?
A. 반드시 2015년 내에 납부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될 수 있는한 조기에 납부할 수 있도록 권고드립니다.

Q. 약정서에 "2012년( )월" 식으로 돼 있는데 몇월인지를 정하면 해당년도 해당월에 반드시 맞춰서 지불해야 되는 건지요?
A. 약정된 달에 납부해 주시면 좋겠지만, 반드시 약정하신 달에 꼭 맞추어 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매달 얼마씩 입금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약정 금액

Q. 매년 내는 금액의 비율을 약정서에 명시된 %를 따라야 되는지요? 아님 연도별 금액의 비율은 개인 사정에 따라 조정이 가능한건지요?
A. 명시된 연도별 비율은 증축 및 개축 공사가 시작되는 초기에 현금이 많이 필요하게 되어 편의상 적어둔 것입니다. 개인 사정에 따라 조정이 가능합니다.

Q. 소득의 3%를 약정할 것을 권장하는데, 1년 소득의 3%를 4년에 걸쳐서 내는 것인지, 아니면 매년 소득의 3%씩을 4년간 내어야 하는 건지요? 그리고, 세전 소득의 3%인지 아니면 세후 소득의 3%인지요?
A. 개인 소득의 3%는 세금 공제전을 의미합니다. 개신교에서 말하는 십일조는 세금 공제전 10%입니다만, 저희는 3%씩 4년간 봉헌해 주시기를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세금 공제전 연소득 $100,000 인 가정의 경우, 권장하는 약정 금액은 $3,000 x 4년, 즉 $12,000 약정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