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세 울뜨레야 월례모임

산호세 울뜨레야 월례모임 관련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울뜨레야 임원단에 의해 매월 울뜨레야 월례모임이 끝난 후 모임 후기및 모임지가 업데이트 됩니다.

울뜨레야(Ultreya) 란 말은 스페인어로써 “전진하다” “여기까지 오라” 즉, 성령의 인도 하심으로 ‘순례의 여정’에서 낙오하지 말고 전진하라는 뜻이다.

울뜨레야는 꾸르실료 주말을 체험한 꾸르실리스타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서 꾸르실료적 이상을 같이하는 형제 자매(소 그룹 즉, 그룹 재회 팀) 들이 이상, 순종, 사랑의 정신으로 복음화를 위한 사도직 활동의 계획을 세워 실행하고 성찰하면서 그 성공을 위하여 서로 격려하고 필요한 도움을 주며 함께 기도함으로써 “참된 크리스천 생활”의 영양분을 섭취하고, 성인이 되고 평신도 사도가 되는 생활의 활력소를 다시 얻기 위한 본당 공동체 안의 영성 단체이며, 그것은 크리스천 신앙을 함께 나누고 생활하는 각각의 그룹 재회를 확대한 재회이며 완성이다.

울뜨레야의 목적은 3일간의 꾸르실료에서 얻은 결실이 꾸르실료 이후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도록 하는 것이다. 꾸르실리스따들에 크리스찬 삶의 삼 요소인 신심, 공부, 활동을 독려하고 지속적인 회심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영성적으로 더욱 쇄신되어 주위 환경 안에서 그리스도의 신비를 생활하여 환경(주어진 장소와 시간에 존재하여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사고방식 및 행동양식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 이상들, 가치관들, 그리고 상황들의 총채)복음화에 이바지하고 항구적인 신앙생활을 잘 유지케 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