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쇄신

성령쇄신
명 칭:성령의 역사하심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안에 구체적이고 생기있는 현실로 나타나게 하는 운동으로 '성령쇄신운동'(Charismatic renewal movement)이라 한다.

조 직:전국 성령쇄신 봉사자위원회는 각 교구 성령쇄신 지도신부와 교구 단위 평신도 대표 한명과 또한 위원회에서 임명한 성직자, 수도자, 평신도로 구성된다.

정 신:성령쇄신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성령의 은사들을 체험할 뿐 아니라 성령의 입김을 체험하고자 그들은 개인으로 그리고 공동체로서 하느님과의 위격적 신앙관계를 맺도록 인도되었음을 체험하기를 원한다.

목 적:지속적인 기도와 성서연구, 성령을 힘입은 봉사활동과 사랑의 친교 모임인 기도회 등 생활 전반을 통하여 끊임없이 자신과 공동체를 쇄신하여 하느님과 위격적 관계를 깊이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통한 성령의 능력을 구체적으로 효과있게 발휘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생생하게 증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활 동 1) 성령쇄신에 참여하기 위하여 주로 '8주간 성령세미나' 혹은 '2박 3일의 성령쇄신 묵상회'를 개최한다.
2) 성령쇄신자들을 위하여는 주 1회 성령기도회, 월 1회 '기도의 밤' 및 특별 세미나, 전국 성령쇄신 대회를 연 1회 개최하고 있다.

참 여:영세한지 일년 이상된 모든 신자들은 본당신부의 추천을 받아 세미나에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