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2

기도2

성서 안에서 예수님과 관상적 체험을 하기 위해서 다음의 다섯가지의 열쇠를 드립니다.

1. 머물라 ; 거기에 그분과 함께 그분을 향하여.
네! 거기에 머무십시오. 온 마음과 온 정신이 머무십시오. 이런 경험이 있습니까? 당신과 이야기하는 그 사람이 당신에게 마음을 집중하지 않고 딴데 있는 듯한...

2. 그분을 간절히 원하라 ; 그분을 찾기에 배고파 하십시오.
그분의 오심과 그분의 말씀을 듣고자 준비하는 마음입니다. 당신에게 그분을 보여 주시기를, 말씀해 주시기를, 그리고 어떻게 그분의 말씀을 깊이 경청할 수 있는지 인도해 주시기를 청하십시오.

3. 귀기울이라 ; 깊은 신앙과 존경으로 그리고 신뢰심을 가지고 그분에게 귀 기울이십시오.
그분의 말씀으로 배부르고 싶은 갈망의 마음으로,
내포된 뜻을 찾으려 하지 말고,
평화와 감사의 자세로 귀 기울이는 것입니다.
말의 의미나 그것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하는 것에 생각두지 말고, 결론, 해결점 등에 대하여도 모두 잊어버리십시오.
마치 아빠 무릎에 앉아 평화스럽게 이야기를 듣는 어린아이처럼.

4. 그분이 하시도록 맡기라.
무엇을 하시도록 이냐고요?
단순히 그분으로 하여금 당신과 함께 머무시도록 맡기십시오.
그분이 원하시는 대로 당신 안에서 일하시도록 맡기십시오.
그분으로 하여금 당신을 사랑하시도록 맡기십시오.
그분으로 하여금 당신에게 말씀하시도록 맡기십시오.
그분으로 하여금 당신을 붙잡아 주시도록 맡기십시오.
그분으로 하여금 당신에게 위로를 주시도록 내맡기십시오.
그리고 그분이 당신을 용서하시고 용기 주시도록, 만일 그분이 원하신다면 당신에 게 건조함도 암흑의 체험도 주시도록 맡기십시오.
오직 그분이 하시도록 그분에게 온전히 신뢰심을 두십시오.

5. 그분에게 응답을
어떤 방법으로든 당신은 그분에게 응답하기를 원하거나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진실한 당신의 모습으로 솔직하게, 자유롭게, 우러나는 대로 응답하십시오.
당신 마음 안에 있는 말씀을 드리십시오.
당신이 느끼는 것을, 불평까지라도.
당신이 무엇을 말할지도 모를 때 당신 안에 계신 성령께서 당신을 위하여 기도해 주신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숨쉬는 매 순간마다 단순히 "예수님" 하고 부르는 속삭임도 좋은 응답의 기도이며 혹은 감사와 찬미의 단어를 반복하는 것도 깊은 사랑의 응답입니다.
- 관상적 기도는 느낌이며 귀기울임입니다.
- 관상적 기도는 우리 아버지이신 하느님과 예수님, 성령을 의식하며 그분과 함께 있는 것입니다.
- 관상적 기도는 우리가 하느님에게 무엇을 하는 것보다 하느님이 우리에게 해 주시 는 것입니다.
- 관상적 기도는 의식적으로 그분과 함께 머무는 것이고 사랑이신 그분으로 하여금 우리 안에서 우리를 위해 일하시도록 내 맡기는 것이며 그분의 성령을 우리 안에 채 워주시도록 맡기는 것이며 그래서 예수님으로 하여금 우리 안에서 점점 더 생활하실 수 있도록 자신을 그분에게 내놓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