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별 가이드북: 봉사자 (Contributor)

봉사자는 구역장, 반장, 단체장, 학교 선생님 등의 봉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 등록자가 할 수 있는 권한에 다음과 같은 추가 권한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내에 있는 각종 페이지 편집 권한

계층적인 구조를 가지는 성당 거의 모든 홈페이지에 있는 페이지를 수정하거나, 원하시는 상위메뉴 밑에 하위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봉사자로 로그인을 하면, 거의 모든 홈페이지의 상위에 "보기", "편집" 과 같은 링크가 보이실 것입니다. "편집" 링크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홈페이지 내용을 필요에 따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성당 홈페이지의 내용들은 다수 봉사자들이 함께 꾸미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편집 중 실수를 하더라도 "복원하기" 기능이 있어 만약 실수를 하시면 모든 페이지 하위에 있는 "웹관리자에게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복원을 요청하면 됩니다. 그러나 페이지를 삭제를 할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관계로 페이지 삭제권한은 없습니다. 홈페이지의 글 내용에 잘못된 내용이 있거나 맞춤법 등이 잘못된 페이지는 직접 "편집"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잘 설명해주는 아래의 문서를 읽어보시면 그 의도를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당웹의 운영 컨셉에 대하여 (위키 vs. 게시판)

참고로 특정 프로그램적인 요소가 담겨있는 페이지는 봉사자 권한레벨에서 편집이 불가능하며, 그런 페이지에는 상단에 "편집" 링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때 알아두어야할 사항들:

순서배열 결정: 글 작성 폼 밑에 "순서배열"이 있는데, 이는 같은 레벨에서 링크될 여러 문서들중 무엇이 위로 올라가는지하는 순서를 결정합니다. -15 부터 15까지 셋업되어 있는데, -15로 셋업하면 여러문서중 가장 상위에 올라가고, 15를 선택하시면, 가장 아래로 셋업됩니다. 만약 같은 순서배열의 숫자로 정해지면, 알파벳, 가나다 순으로 소팅이됩니다.

파일 첨부하기: 첨부파일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용법은 첨부파일에 관련된 사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등록 사용자 개인정보 열람 가능

사용자들의 프로파일을 열람을 통해 관련 구역, 반, 또는 단체 회원들의 업데이트된 연락처를 항상 접할 수 있습니다. 왼쪽 블럭에 있는 "연락처"를 보시면, 전체 봉사자와 등록사용자 정보, 구역별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이 정보는 다수 사용자에게 의해 업데이트됩니다.

이외도 앞으로 필요에 따라 기능과 권한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