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별 가이드북: 운영자 (Operator)

운영자는 신부님, 수녀님, 사목회장님, 구역부 회장님, 단체부 회장님, 청년부 회장님, 사무장님, 홍보분과 위원장님, 총무님, 부총무님 등에 해당합니다.

운영자는 이전 링크인 봉사자 권한에 추가로 다음과 같은 권한이 있습니다.

행사일정과 본당소식 게시 권한

성당 행사 공지 등 일정과 홈페이지에 해당하는 본당소식에 게시되는 모든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고, 공동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잘못된 내용이 게시되거나 하면 다른 운영자에 의해 수정될 수 있습니다. (단 행사달력 정보 업데이트는 구글 캘린더에서 따로 권한을 설정해주며, 현재는 총무부로 그 역할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타 다른 분과의 캘린더는 분과장의 관리하에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다른 문서와 댓글 편집 권한

사용자들의 댓글이나 나눔방의 게시물이 본당웹에 담아두기에는 적절치 못하거나 불건전한 내용이 올라올 경우,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봉사자들에 의해 작성된 문서 페이지가 잘못된 상위링크에 연결되어 있을 때에는 이를 다시 재조정하거나 필요하다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왼쪽 블럭에 마련된 연락처와 이메일 목록 열람

사용자별, 구역별 정보는 물론이고, 각 봉사자 연락처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사목협의회와 소공동체장 연락정보는 구글 문서를 이용하므로, 그곳에서 따로 권한을 설정합니다. 그외 사용자 레벨별로 벌크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사용자별 이메일 목록 섹션도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성당의 중요한 행사나, 연도 등의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스패머나 불량사용자 관리 권한

본당웹과 관련이 없는 내용을 게시하는 스패머나 불량사용자의 계정을 정지시키는 권한이 있습니다.

설문조사 개설 권한

웹상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그외 통계 등의 데이터를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

사이트 운영과 관련된 각종 웹에서 제공하는 통계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권한과 기능 역시 필요에 따라, 변경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웹매스터는 컨텐츠 개발이나 관리보다는 시스템 운영이나 개선에 따른 프로그램적인 요소와 디자인적인 요소를 중점적으로 맡아 일을 하게 됩니다. 내용, 사용자, 문의 등은 주로 운영자님들에 의해 처리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