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당웹 "사진" 자료실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

찬미 예수님

구역별 성탄 판공성사가 진행되면서, 사진 올리는 법을 문의해오신 교우님이 계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다른 구역에도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먼저 사진을 올리기전에 잘 나온 사진, 모두에게 공개해도 무방한 사진들을 10장이내로 뽑아주십시요. 10장이 넘어도 상관이 없으나, 많은 사진을 올리는 것보다 잘나온 사진을 선별하여 올리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진을 올리는 방법은 대체로 3가지가 있습니다.

1) 본당사이트 사진자료실에 직접 올리는 방법: "사진" 자료실내 "2008년 본당행사 사진 -> 2008년도 구역별 성탄판공"이란 카테고리(갤러리)를 만들어져있습니다.

메인메뉴에 "사진 -> 사진(이미지) 올리기"를 선택하여, 제목을 "2008년도 00구역 성탄판공성사" 식으로 만들어주십시요. 그리고, 반드시 위 갤러리 카테고리(2008년도 구역별 성탄판공)를 선택하여 주십시요. 카테고리(갤러리)가 매우 많아 리스트가 많이 나옵니다만 꼭 이것을 선택해주십시요. 그리고 사진을 첨부하면 됩니다. 단점은 1장에 하나씩 게시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로가 550픽셀이 넘는 사진은 무조건 서버에서 550픽셀이하로 줄입니다. 그 이유는 사진이 웹레이아웃 가운데에 적당한 사이즈로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전에는 원본도 보관했었으나 파일 공간을 많이 차지하여 웹호스팅으로 부터 제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줄인 사이즈만 보관합니다.

2)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다른 이미지 앨범을 지원하는 사이트에 개인계좌를 만들고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예로 본당 사진동호회에서는 http://share.ovi.com 이란 사이트에 사진을 올리는데, 원본을 보존할 수 있을 뿐아니라 각종 Flash 솔루션을 제공하여 아주 좋습니다. 이런 경우 웹관리자에게 관련 링크만 보내주시면, 제가 직접 갤러리에 적절한 링크를 해드립니다.

3) 웹관리자(bada0915 [at] gmail [dot] com)에게 메일을 보내 대신 올려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사진을 메일로 보내시면 전송이 안될 경우가 있으므로, 10여장 정도로 축약하여 보내주시면 대신 사진 자료실에 올려드리겠습니다.

주님의 사랑과 은총이 함께하는 성탄판공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넘 수고가 많으세요.

최다니엘님이 계시기에 우리 산호세 성당 웹이 이처럼 잘 운영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래엔 모처에다 좋은 식당을 개업하셨다고 들었어요. 식당도 계획하시는 대로 잘 운영이
되시기 기원하고요. 뜻있는 대림절 맞이하시기 기도 합니다.

♡Josephus Jang♡

감사합니다.. ^^;

제 분에 넘치는 칭찬에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형제님도 한번 들려주셔요..

미사시간이 달라
아직 한번도 인사를 드리지못하고 그랬는데..
이 기회에 뵈어야죠..

요셉 형제님과 같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타지에서도 많이 격려해주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