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내 PC에 저장하는 방법?

동영상을 내 PC에 저장하고 싶은데,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URL이나 tag 이외는 할 수 있는 방법을 좀 알려 주십시요.
부탁합니다. 바쁘신데 죄송도 하구요.

댓글

동영상마다 다른 방식을 써야합니다..

우선 동영상은 웹에서 다운로드를 고려할때 크게 두가지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가 왜 필요한가를 먼저 고려해주십시요.

현재 본당웹에 다운받은 동영상을 첨부파일 할 경우에는 4MB 이상의 파일은 첨부가 불가능합니다.(호스팅 서버 회사의 정책입니다.) 그러나 본당 행사나 중요한 동영상은 녹음되어, 파일크기와 관계없이 운영자들에게 의해 FTP방식으로 업로드되어 재생될 수는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웹에서 보여지는 동영상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다운로드가 가능한 동영상
2)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동영상 (스트림방식의 동영상) -- 대부분의 경우

웹에서 다운로드를 허용하고 링크를 제공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한 동영상도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은 파일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웹에서 다운로드하는 것보다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다운로드를 받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외 저작권 등이 문제가 있어, 저작권이 없는 동영상외에는 주로 스트림방식으로 많이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대신 웹에서 스트리밍 제공하는 동영상을 레코딩하는 솔루션도 있습니만, 마치 TV프로그램을 VCR로 레코딩하는 방식의 캡쳐방식으로 그리 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아주 본당과 관련된 행사나 자체제작된 동영상이 아니고, 다른 웹에서 퍼오는 자료인 경우 그 웹에서 제공하는 Embed 태그를 가져오는 방법이 제일 쉽습니다.

왼쪽 메뉴에 마련된 웹사용 가이드북
http://www.sjkoreancatholic.org/node/614
안에 embed 태그 사용법에 대해 설명해놓았습니다.

-- 웹매스터

스트리밍 비디오를 저장하는 법

인터넷 상에서 제공되는 비디오 스트리밍(asf, or asx)을 내 PC에 저장하는 여러가지의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제가 최근에 사용한 방법입니다.

http://www.xi-soft.com/download.htm 에서 NET Transport 를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30일 동안 무료사용 가능한 Trial 버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 받고자 하는 동영상의 Tag에서 그 소스 주소를 Net Transport에 "Download"할 주소로 입력을 하고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동영상 위에 클릭하여 Property를 읽어보면 그 소스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툴은 진보적인 형태의 툴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십시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Transport를

감사합니다.
Transport를 설치해서 다운을 받았는데,
다른 folder로 옮기고 실행하고 싶은데 안돼네요.
아직도 요원한 콤의 세상에서 방황하고 있습니다. ㅎ ㅎ
좀더 상세히 도와주세요.

말귀가 어두워서...

죄송합니다, 워낙에 말귀가 어두워서 잘 이해 못하고 있습니다.
Net Transport를 설치해서 원하시는 동영상을 다운받기 까지 하셨는데, 왜 다운 받은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지 이상하네요. 다운 받은 파일의 크기가 충분히 큰가요? 혹시 동영상이 다운되지 않고 그 링크만 다운되지는 않았는지...

다시 정리하면, Net Transport를 실행하시고, "첨부"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창이 뜨고, 그곳의 "소스"라는 곳에 원하시는 링크를 기입합니다. 대개 동영상의 Property에서 그 소스를 복사해 사용합니다. (이 소스의 주소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주소창에 복사하고 엔터키를 치면 Windows Media Player가 실행되면서 동영상이 나옵니다. 아니면 주소가 잘못되었습니다). 이 동일한 창에서 파일을 저장할 곳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다른 모든 것은 있는 그대로 유지하시고), 즉시 다운로드가 시작되지요.

원하시는 다운로드 주소를 제게 알려주시면 제가 시도해보겠습니다.

형제님이 말귀가 어두운게 아니라...

마티아 형제님이 말귀가 어두운게 아니라
너무 어려운 것을 알려고 하는 저의 불찰입니다.
어느날 직접 만나서 특강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혼자서는 안그래도 서리가 앉아 고민중인데
계속이러다간 흰눈이 싸이겠슴다.
너그럽게 봐 주시고 다음에 한수 청하겠습니다.
감사하며

저도 함께 해도 ...?

마티아 형제님!
올려주신 차동엽 신부님 강의에 너무 감사 드립니다.
꼭 한번 듣고 싶던 것이었는데.....
많은 도움이 됨니다.
이곳엔 신부님들 말씀 대 하기 쉽지 않은데,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특강에 저도 함께 하도록 청 합니다.
주님의 평화!

마티아 형제님..


아무래도 특강을 한번 준비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법이 글로 설명하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준비해두겠습니다.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성당에서 뵙게되면 언제든지 프로그램 사용을 시연할 수 있도록 제 랩탑PC에 준비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