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인에 대한 재도전...


다음번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이번에는 저혼자 뚝딱거리고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본당의 다른 3-4명의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려고 합니다.

여럿이 함께 하다보니, 의견을 잘 취합하여 만들어야하니 시간이 더 걸릴 수는 있으나, 그만큼 더 의미있고 멋진 작업이 되지않을까하고 기대합니다.

이번 디자인은 이 시스템의 코어(Core)는 손대지 않고, 테마(Theme)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한 작업입니다. Theme 작업은 기존의 기능은 그대로 놔두고, 전체적인 레이아웃, 색상, 이미지, 글꼴 사이즈 글 간격 등등에 관한 디자인에만 관련된 부분에 해당합니다.

이 작업을 시작하기전에 교우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려 합니다. 두서가 없으시더라도 아래의 댓글로 달아주시면, 향후 의견을 종합하여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안달아주시면, 그냥 이대로 나갈겁니다. ^^;

댓글

업그레이드 찬성!

예, 웹매스터님의 업그레이드 방향에 대해 전적으로 찬성합니다.
처음 검토때부터 얘기 되었듯이 우선 누구나 편히 들어오고 쉽게 컨텐츠를 업데이트 하며 관리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구축이 절실했고, 웹매스터님이 밤잠을 설치고 열심히 해 주신 덕에 현재 웹사이트는 그러한 구실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제 막 구성이 끝나고 사용자들이 익숙해지기 시작한 시스템에 다시 손 대는 것은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되고, 다만 좀 심심한 look들은 개선하면 좋겠죠. 그러나 결국 사용자들이 다시 오고싶어하는 사이트가 되느냐 버려지느냐는 컨텐츠의 freshness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별루 도와드리지도 못하면서 걍 적어봤슴다. 리플 없는 게시는 너무 심심한거 같아서요 ^^;;

좋은 의견..


부총무님의 의견 접수되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의견들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십시요.

여러 교우님은 저를 너무 고생시키는거 아니냐라고 짐작하시어, 말씀을 자제하시는데 괜챦습니다.

기왕 고생하는거, 좋은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욕심이 나네요.

자~ 의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