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주

십이주
"나는 알파와 오메가, 곧 처음과 마지막이다. 나는 목마른 자에게 생명의 샘물을 거저 마시게 하겠다." (요한묵시록 21,6)

요한묵시록10,1 - 창세기 21,34

요한묵시록 : 신약성서의 마지막 책으로서 편지 형태의 머리말과 맺음말, 일곱 교회에 보내는 서간과 여러 가지 환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 자 와 집필 시기 : 요한이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받아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를 썼다고 밝히고 있으나 복음서와 서간의 저자가 묵시록까지 썼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요한이 도미티아누스 황제의 박해로 유배당한 파트모스섬에서 1세기 말경 집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집필동기 : 로마 제국의 도미티아누스 황제는 자신을 신이라 하여 황제 숭배를 강요했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목숨을 걸고 이를 거부함에 따라 대대적인 박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저자는 하느님께서 보여주신 환시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고난받는 어린양, 죽음을 통해 부활하신 분임을 일깨워 고통받는 그리스도인을 위로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믿음의 눈으로 현재 세계의 움직임을 바라보도록 이끌었으며 아무리 가혹한 박해를 당하더라도 신앙에 충실하도록 일깨우고 있습니다.

창세기: 우주, 인류와 하느님 벡성의 기원을 묘사하며, 이스라엘의 선조들이 하느님 백성이 되기위한 준비단계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요한묵시록)
1. "세상 나라는 우리 주님과 그분이 세우신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었고 그리스도께서 영원 무궁토록 군림하실 것입니다" 라는 말씀은 몇 장 몇 절입니까? (답)

2. '이제부터 ( )을 섬기다가 죽는 사람들은 ( )하다' 고 기록하여라 하고 외치는 소리가 하늘에서 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러자 ( )께서 옳은 말이다. 그들은 수고를 그치고 ( ) 될 것이다.(15장)

3. 벌거벗고 다니는 부끄러운 꼴을 남에게 보이지 않으려고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자기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은?(16장)
(답)

4. 그들은 어린 양에게 싸움을 걸겠지만 마침내 누가 승리할 것입니까?(17장)
(답)

5. 하느님의 허락으로 모시옷을 입었는데 이 고운 모시옷은 무엇을 상징합니까?(19장)
(답)

6. 이 생명의 책에 그 이름이 올라 있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됩니까?(20장)
(답)

7. 나는 ( )자에게 ( )의 ( )을 ( ) 마시게 하겠다.(21장)

8. 신약성서의 맨 마지막 절을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답)

(창세기)
9. 창세기 1장에서 '보시니 참 좋았다' 라는 말씀이 몇 번 나옵니까?
(답)

10. 하느님께서 사람을 만드시어 코에 입김을 불어넣으시니 어떻게 되었습니까?(2장)
(답)

11. 여자가 열매를 따먹은 이유는 무엇입니까?(3장)
(답)

12. 하느님과 함께 살다가 하느님께서 데려가신 사람은 누구입니까?(5장) (답)

13. 노아는 모든 일을 누구에게서 분부 받은 대로하였습니까? (답)

14. 금방 딴 올리브 이파리를 물고 온 동물은 무엇입니까?(8장) (답)

15. 사람들이 바벨탑을 쌓았던 이유는 무엇입니까?(11장) (답)

16. 아브라함과 롯의 분가장면에서 아브라함은 롯에게 선택권을 줍니다. 롯은 어떤 선택을 합니까?(13장) (답)

17. 14장 20절을 기록하시고 자신의 봉헌을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답)

18. 15-17장에서 '아브라함'이 몇 번 나옵니까? (답)

19. 아브라함이 하느님께 소돔과 고모라 때문에 빌 때 하느님은 죄 없는 사람이 최소한 몇 명만 되어도 멸하지 않겠다고 하십니까?(18장) (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