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를 MP3 로 변환 하려면?

바쁘신데, 더욱이 몸도 불편하시다는데, 혼자 애를 쓰다
할 수 없이 사부님께 도움을 청합니다.
CD를 MP3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이번 음악제에 필요한 Vivaldi를 올리려 하는데,
방법을 몰라서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건강하십시요.

댓글

오디오 CD에서 MP3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는 윈도우에 딸려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우선 오디오 CD를 집어넣으면, 자동으로 음악 DB 서버로부터 Track 정보를 가져옵니다. (음악 DB에 기록이 없으면 Track1, Track2라고만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메뉴를 잘 보시면, MP3 로 만드는 기능이 눈에 띄실 겁니다. 영문버젼에서는 Rip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찾아보십시요. 그럼, 윈도우 미디어가 지정해놓은(변경가능) 폴더로 MP3로 변경해서 만듭니다. MP3외에도 WMA 등 다른 포맷이 있으므로 반드시 MP3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영문매뉴얼이지만,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영문 미디어플레이에서 오디오 CD를 MP3로 변환하기 매뉴얼

원리는 간단합니다. 오디오 CD 파일을 -> MP3 코덱을 이용해 인코딩하는 것이죠. MP3 파일을 인코딩할때 음질을 높일 수 있고(파일사이즈 커짐), 낮출수도 있습니다.(파일사이즈 적어짐), 흔히 파일크기도 적고, 듣기도 괜챦은 적당한 사이즈는 128bit (음질: Bit Rate)로 하는 것인데, 만약 본당웹에 올리려면 4MB 이하가 되어야 합니다. 그 이상이 나오면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음질을 약간 낮추시고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음악의 길이가 길어질수록 당연히 파일사이즈도 증가하므로, 음악의 플레이 소요시간과 음질을 적절히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웹에 올리지 않고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128bit 이상의 음질로 할 것을 권고합니다.

그외에도 오디오 CD에서 MP3로 전환해주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 구글과 같은 서치엔진에서 "Audio CD to MP3"라고 서치하면 엄청많은 프로그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료 소프트웨어들이 많으므로, 윈도우 미디어로 잘 안되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시도하셔도 됩니다.

미안합니다. 콤맹 제자가 아직도...

말씀하신 대로 download받아 설치를 했는데 MP3로 저장되지 않고
winamp로 저장되어 본당웹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mp4도 지원이 않되는데, 제가 뭐가 잘못되었는지요?
죄송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를 하셨나요?


아래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보시죠.

오픈소스에서 개발한 어느 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옵션의 Bit Rate를 잘 설정하시고, (192bit로 기본값이 되어 있음) 크기를 적당히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하면서 Rip하시면 됩니다. 제가 보니 비교적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네요.

Easy CD-DA Extractor

어떤것은 pro가 아니면 mp3가 지원이 안되고 하여
여러번 지우고, 어떤 것은 구매하여야 하기에
우선 Easy CD-DA Extractor를 설치하여 30일
trial version으로 Gloria를 성가 연습방에 올렸는데
두번재 파일은 너무 커서 들어가질 않는군요.
내일 다시 해 보겠습니다.
사부님 덕분에 또 한가지 배웠습니다.
오늘도 감사하며...
건강은 좀 어떠신지요? 몸 조심하셔야지요.
좋은 주말 되십시요.

저도 오래전 그 프로그램을 써본 적이 있습니다.


Trial 버젼은 프로그램마다 다양한 제한이 있어, 좀 익숙해진다 싶으면 날짜가 지나 종료되어 구입하기 전까지는 사용이 힘들죠.

요즘은 MP3로 CD를 Rip해주는 좋은 솔루션 중 무료가 많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도 되니까요. 제가 위에서 소개해준 프로그램은 100% 무료이고, 사용법이 매우 쉬운것 같습니다. 저도 써보지는 않았지만요.

굳이 구입하거나 Trial 버젼을 사용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좋은 솔루션이 많이 있습니다. 음악의 길이가 길면 대략 5분 정도를 128 Bit Rate로 인코딩하면 4MB 이하로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5분이 넘으면, 그 이하로 해보십시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알려주신 Express rip을 down 받았습니다.

다시 말씀하신 대로 오늘 다시 Express Rip을 download 받아 다시해 보았습니다.
잘 되니 trial version대신에 keep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분명 mp3로 save시켰는데, 나타난 표시는 winamp로 나타나는데
어떤 상호 관계가 있나요? 오늘 새벽에 mp3로 올린것도 역시 winamp로
나타났는데 올리고 나니까 mp3로 나타나더군요.
다른 winamp는 올리려니까 지원이 안되구요.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내 머리가 원체 돌이라 ㅎ ㅎ ㅎ 용서하십시오.

아.. 그건요.. 이렇습니다.


윈도우즈는 파일과 연결된 프로그램이 있으면, 그 파일에 해당 연결프로그램 아이콘을 표시해줍니다. 제가 들어보니, 이미 형제님 컴퓨터에는 MP3 플레이어로 윈엠프가 설정되어 있고, 그 MP3 파일을 누르면 윈엠프가 뜨면서 플레이될 것입니다.

윈엠프는 MP3 파일뿐아니라 여러종의 음악파일을 재생시켜주는 플레이어(프로그램입니다.) 제가 보니 성공적으로 MP3 파일 전환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업로드할 때는 저희 본당웹에서는 음악파일은 MP3만을 지원하게끔 제가 셋업을 해놓았습니다. 그 이유는 MP3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변환된 MP3파일을 올려 다른 교우님들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업로드 허용파일크기인 4MB 이하만 되면 문제없이 업로드가 될 것입니다. 4MB 이상이 나오면 인코딩 프로그램의 옵션(또는 셋업)에서 Bit Rate를 적당히 줄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