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안내
- 행사일정
- 사목협의회
- 구역사목부
- 단체사목부
- 청소년사목부
- 신앙자료실
- 사진
- 사진자료실 홈페이지
- 1996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1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2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3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4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5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6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7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8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09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10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11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12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13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2014년 본당 행사 사진 모음
- 나의 사진(또는 그림) 작품
- 성화 이미지(사진) 갤러리
- 다양한 클립아트 사진(또는 이미지)
- 나눔방
- 새교우안내
- 사무실
사용자 로그인
성당 메일링 리스트 가입
성당에서 알려드리는 소식이나 공지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구글 그룹스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댓글
앗, 계속적인 문제...
으악~
관리자님.
저희반 "공지사항" directory 가 왜 갑자기 "홈/안내/..." 밑에 있는 거죠??? 그냥 공지사항만 업데이트 했는데요???
아. 그건요..
업데이트하는 순간에 편집모드에 있는 '상위 메뉴' 항목이 바뀌어서 그렇게 된 것입니다.
마우스나 키보드의 작은 실수로 충분히 그럴 수 있지요.
게다가 항목을 열어보면 엄청난 많은 양의 리스트가 나오지요?
그것으로 현재 내가 작업하는 글의 '상위 메뉴'를 재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간혹 글을 이리저리 옮기고 싶을 때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제가 윗 글의 위치를 다시
홈 » 구역사목부 » 밀피타스 » 5반: 신 대건안드레아
밑으로 조정해 드렸습니다. (봉사자 레벨이상의 권한을 가지 신 분들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리스트가 엄청 많이 나온 이유는 그만큼 글이 많다는 뜻입니다.
댓글을 제외한 사진 자료까지 합치면 게시물이 현재 9700 건이 넘었네요.
예로, 웹 URL(주소)인 http://www.sjkoreancatholic.org/node/9727 에서 node 다음에 번호가 보이시죠? node(여기서는 게시물이란 뜻)는 댓글을 제외한 게시물을 뜻하고요. 뒤에 온 번호는 글번호(일종의 군번)입니다. 물론 개중에는 삭제된 글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번 글은 제가 한참 초기작업때 연습하다가 삭제했지요.. ^^;
따라서 특정 게시물을 말씀하실때, 뒤 번호를 기억했다가 말씀해도 됩니다.. 몇번 글을 보세요, 라고 하면 "http://www.sjkoreancatholic.org/node/번호" 식으로 주소에 타이프를 하면 되니까요. 그외에 특정글에 Alias를 문자로 주는 기능도 있는데, 한예로 골프대회 관련 페이지입니다. http://www.sjkoreancatholic.org/golf (이 설정은 관리자만 할 수 있습니다. ^^;)
그외에도 재밋는 기능이 많이 숨어있습니다. 첨엔 좀 혼란스러울 수 있으나 익숙해지시면, 매우 편리하실 겁니다.
그런데, 이전에 공지사항들은 제가 싫어서 어디로 도망 갔나요?
전체 공지 내용이 있던 directory는 없어지고 Only 이것만 복구가 된 것 같습니다.
제 반에서 "게시물 복구" 기능을 써 볼려다가 잘못 될까봐 부탁 드립니다.
바쁘시니까 좀 시간이 한가로우실때 해 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은...
제가 보니까, "성당안내" 리스트 밑으로 들어갔네요. 그래서 다시 형제님 반 쪽으로 옮겼습니다.
참고로 게시물 복구 기능은 봉사자레벨에서는 이전 게시물을 볼 수는 있으나, 게시물을 복구하는 것은 운영자만 되도록 셋업해놓은 것으로 기억(^^; 기억할께 많아서요..)합니다. 근데 확인해보니 퍼밋션이 없는데도 복구기능이 되네요.. ㅠㅠ 아마 두루팔이 업데이트되면서 생긴 새로운 이슈같습니다. 그래서 잘못 사용될 가능성이 있어 이 복구기능은 웹관리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재 조정했습니다.
복구되어야할 게시물 주소(URL)와 대충 언제쩍 데이터로 복구해야할 지 알려주시면, 웹관리자가 대신 복구해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관련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때, "상위메뉴" 부분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조심안하셔도, 다른 사용자들이나 관리자가 부탁만하면 해주므로, 걱정할 것 없습니다. ^^;
그리고 페이지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들의 삭제를 요청하시면, 바로 깔끔하게 지워드립니다. 말씀만하세요.
동시에 나눔방 게시물을 다른 게시물(메뉴 밑으로)로 옮겨주는 "아웃라인(Outline)" 퍼밋션을 없애었습니다. 별로 사용되지 아니하고, 사용자에게 복잡한 시스템 이미지를 주고, 혼선을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아예 안보이도록 했습니다.
앞으로도 가능하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불필요한 퍼밋션을 잘 조정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