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뜨레야 팀회합 나눔의 장

산호세 본당 꾸르실리스타들의 그룹재회 (팀회합)에 대한 내용을 나눌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각 팀에서 팀회합 후 나누고 싶으신 내용들을 정리해서 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3일간의 꾸르실료 주말 과정을 통하여 가장 완전하게 크리스찬 신앙을 생활 할 수 있는 기본을 알게 되며 방법은 우리가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크리스찬 생활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작은 공동체 형성을 전제로 한다. 그룹 재회는 ‘공동체의 구성원들이 한데 모여서 크리스찬 삶을 나누는 과정에 참여하는 행위’ 라고 정의할 수 있다. 그룹 재회는 함께 사는 삶의 가장 깊은 관계인 우정이 생기게 한다. 꾸르실료 이후의 그룹 재회는 우정을 찾고, 얻고, 깊게 하며, 우정을 유지시켜주는 요인이다.

그리고 그 우정이 은총에 의해 거룩하게 되는 차원으로 올라갈 때 우리는 크리스찬 공동체를 이룰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갖게 된다. 꾸르실료 운동의 목표는 모든 사람이 그들의 크리스찬 신앙을 생활 하면서 남들과 이처럼 은총을 받은 우정 속에서 사는 것이다. 사도적 의무에 대한 계획과 실행도 이 목표에 포함된다. 그룹 재회는 개인적 신앙의 성장과정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그룹은 서로 의지하며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변화되기 위해 크리스찬 삶을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다.

출처: 1975년 한국 번역판 꾸르실료 운동 “지도자 교본” (Leaders Manual)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