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간단한 글 올리기

정베드로 입니다. 간단한 글과 사진올릴때...순서는요..?
주제-파일첨부(사진)-올리기 하면 되는지요?
=====================================
글쓰고 HTML 코드 를 넣어야 하는지요? 넣은다면 어디다..?
미리보기 해도 안보이는데요..

간단히 순서를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이미지(사진)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사진을 올리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상위 탭 메뉴인 "사진"에 올릴경우: 왼쪽 "사용자 링크" -> "새글작성" ->"이미지" 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올리면 상위 탭메뉴인 "사진" 섹션에 설정하신 카테고리 내로 올라갑니다. 이렇게 하면 "작은 이미지" "중간 이미지"를 서버가 생성하며, "원본"은 원래대로 보존합니다. 파일크기의 제한은 2MB입니다.

2) 나눔방과 같은 곳에 사진을 첨부할 경우: 파일첨부를 하신 뒤, 아래와 같은 HTML 코드를 원하시는 위치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첨부할 경우 4MB까지 제한이 있으나, 가로 500 픽셀로 크기를 자동으로 줄입니다. 웹디자인 안에 넣기 위한 조치입니다. 예로 첨부한 사진 이름이 example.jpg 이면,

[codefilter_code]$m[1][/codefilter_code]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첨부한 파일은 서버의 files 라고 하는 폴더에 저장됩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은 "웹사용 가이드북"에 설명해놓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요.

http://www.sjkoreancatholic.org/node/675

감사합니다.

P.S. 이전에 올리신 폭포사진은 제가 다시 HTML 태그를 수정하여 드렸습니다. 파일이름이 잘못 지정되어 사진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개인 사진

안녕 하세요,
거두 절미 하고 본론으로 갈께요.
30주년 개인 사진을 copy하려 합니다. 어디에 저장 되어 있는지요?
저장 되어 있는 곳을 알려 주시거나 아님 멜로 보내 주실 수 있으신지요?
먼저 감사 드립니다.

형제님.. 등록하신 후, 바로 메일로 알려드렸습니다.

등록하신 뒤, 제가 바로 보내드린 답변 내용입니다. 웹에서 찾으려면, 왼쪽 특별자료내

"본당설립 30주년 기념행사" -> "2007년 가족사진 디지털 사진 파일 업로드 완료" (제일 밑에 하위 목록) -> 그 글안에 마련된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직접 링크는 아래 메일로 보낸 드린 링크와 같습니다. 그 링크를 클릭해주십시요. 사진 자료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공개되지 않으며, 봉사자 레벨의 교우님께만 공개됩니다. 형제님을 봉사자로 업그레이드해드렸기 때문에 로그인하시면, 그 자료에 액세스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등록해주시어 감사합니다.
방금전 봉사자레벨로 업그레이드해드렸습니다.

지난번 성당에서 말씀하신 30주년 사진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성당웹에 등록한대로 반드시 로그인하신 후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주십시요.
http://sjkoreancatholic.org/?q=2007_family_photo

사진은 3개의 앨범으로 되어 있으며,
이미지 그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나옵니다.
여러 이미지가 있으므로, 로딩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오른쪽에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